고미의 블로그

애플TV 4세대와 나스를 활용한 동영상 플레이(mrmc) 본문

일상다반사

애플TV 4세대와 나스를 활용한 동영상 플레이(mrmc)

SAV 2017. 7. 26. 11:42

시놀로지 나스(1515+)를 발매 초기에 구매해 사용하면서

 

나름 고민을 많이 했던 것이 있었다.

 

 

스마트TV가 아니라서 나스와 직접 연결이 어려워  어떻게 하면 나스에 있는 동영상을 TV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까 고민을 했다.

 

 

나야 상관이 없지만 기계를 잘 모르는 와이프가 쉽게 조작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랬다.

 

 

후보군으로 크롬캐스트, 라즈베리, 안드로이드TV, 애플TV 등이 있었는데 당시 안드로이드TV는

 

요즘처럼 맘에 드는 성능의 제품이 아직 나오지 않아 애플TV 4세대를 구매했다.

 

 

애플TV 4세대의 경우 미국계정이 필요하지만 앱을 설치할 수 있어서 적절한 앱을 구한다면

 

쉽게 나스의 동영상을 일반 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당시 애플TV 내 앱 스토어에는 앱이 별로 없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이 PLEX와 Infuse Pro였다.

 

PLEX의 경우 플레이도 잘 되고 비디오 정보만 잘 되어 있다면 보기 좋게 정렬도 잘 되었으나 결정적인 한 가지

 

이유로 인해 삭제하였다.

 

개인적으로 나스를 항상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 모드에 진입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PLEX를 사용 후부터는 절전모드를 일정 간격으로 자꾸 깨우는 것이었다.

 

나스가 절전모드에 진입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다보니 시놀로지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보다가 PLEX가 원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그렇다보니 PLEX를 대체할 앱으로 Infuse Pro를 고려하게 되었고 앱을 구매 후 세팅을 하였다.

 

그런데... Infuse Pro는 Webdav로 연결하든 FTP로 연결하든 간헐적으로 나스와 연결이 끊겨서 사용에 매우 불편함을 느꼈다.

 

 

그래서 결국 Infue Pro도 버리기로 하고 새로운 앱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KODI(구 XBMC)의 앱 버전인 MrMc !!

 

KODI의 축소판이지만 기본 설정이 비슷하고 무엇보다 기본 기능이 탄탄해 지금까지 MrMc를 잘 쓰고 있다.

 

 

만일 애플TV 4세대를 사용하고 나스의 동영상을 시청하고자 한다면 MrMc 앱을 강력 추천한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서야 할 때, 물러서야 할 때  (0) 2016.08.03
Comments